얼마전 SK 텔레콤에서 아주 재미있는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똑똑한 전화서비스인 ’T 전화’ 서비스 입니다.
’T 전화’ 서비스는 SK 텔레콤에서만 가능한 서비스로 기존의 단순히 전화를 걸고 받는 서비스가 아닌 인터넷망과 

사용자의 습관을 자동으로 데이터화해서 전화 사용에 더욱 더 편리할수 있게 만들어준 서비스 입니다.

그 첫번째 특징은 바로 똑똑한 '홈화면' 입니다.

기존폰 (스카이 베가아이언 기준입니다.)

 

기존의 폰의 경우 전화 또는 전화부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전화번호부 목록을 불러온후

 

전화번호 목록에 들어가서 특정이름을 선택한후

 

즐겨찾기에 추가를 하여 일일히 원하는 상대방을 즐겨찾기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되어진 연락처들 

 

단순히 연락처를 수정하거나 즐겨찾기에서 삭제 밖에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T 전화 서비스는 다릅니다.
자주 사용된 항목들을 자동으로 확인을 합니다.  

전화거는 항목에서 단축항목을 선택을 하면

 

이렇게 자주 사용된 연락처가 단축화면에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당상태에서 편집을 눌러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를 + 항목을 눌러서 추가하거나
원하지 않는 상대의 연락처를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이동 및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추가하고 삭제 기존에는 추가를 하기 위해서 일일히 사용자를 선택해서
추가하고 삭제를 해야 했지만 T 전화 서비스는 이런 불편함을 완전하게 해결하여 

더욱 편리하게 휴대폰 이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똑똑한 서비스는 바로 ‘T114’ 기능입니다.

114 서비스, 즉 전화번호 안내가 휴대폰에 아예 포함된 기능입니다.
기존에 114 서비스를 이용해서 안내를 받기위해서는 114 에 전화를 걸고 

안내를 물어봐서 연락처를 찾아볼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전화할곳의 연락처를 주소록 내에서 바로 검색해서 찾을수 있으며 미리 저장해두지 않은 연락처도 바로 주소록에서 검색이 가능해졌고.
그 뿐만이 아니라 해당 상태에서 주소 지도 검색까지 한번에 해결할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선택한후 검색창에 단순히 원하는 항목을 입력한후

티월드로 검색하면 거리순과 정확도순으로 바로 검색이 가능하고 확인 가능하며
해당 상태에서 바로 전화를 걸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화 아이콘을 누르지 않고 검색된 항목만 선택하면

 

전화를 바로 걸어볼수도 있고요. 아래 항목처럼 지도보기를 통해서 바로 위치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지도보기를 누르면 아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지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국 서비스와 연동해서 사용할수 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ㄴ 사나 ㄷ 사)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바로 세번째 똑똑한 기능은 바로 스팸프리 안심전화’ 입니다.

SKT 에서 기존의 많은 고객들의 제보와 이미 구축해놓은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어떤 전화가 오는지 아주 똑똑하게 알려줍니다.
기존의 폰에서는 할수 없는 기능으로 원치않는 전화가 올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수신을 거부할수도 있고 무음으로 바로 선택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기능은 잦은 스팸전화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너무 유용한 기능이 될듯 합니다. 

네번째 똑똑한 기능은 빈틈없이 '철저한 통화기록’입니다.
모르는 번호는 물론 수신 거절 문자내용 및 기록한 메모를 한눈에 볼수 있는 기능이죠!

 

통화기록을 보시면 부재중 전화,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온 정화 수신차단 그리고 비디오콜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수있게 구분이 되어있어서 확인하기 굉장히 손쉽습니다.

 

제가 가진 기존폰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지만 단순히 착발신 기록과 함께
날짜만 나와있으며 문자로 온 내용을 확인할수 없기에 ’T 전화’ 서비스와 비교하면 굉장히 비어있는듯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

다섯번째 똑똑한 기능은 바로 전화기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는 ‘대쉬보드’ 서비스 입니다.

 

전화 항목에서 단순히 ’T’ 버튼만 선택을하면

통화꾸미기 데이터 사용량 통화에 관련된 모든 설정을 한번에 할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티월드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한후 메뉴에 들어가서
일일히 설정을 해야 확인이 가능했지만 ’T 전화’ 서비스는 이를 한번에 한곳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성이 굉장히 올라갔습니다.

 
기존에는 티월드앱 내에서도 일일히 선택해야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었지만

 ’T전화’ 서비스에는 똑똑한 ‘대쉬보드’ 덕분에 아주 간편하게 모든 정보를 한번에 확인,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지막 똑똑한 기능은 바로 아주아주 친절한 ‘수신화면’ 입니다.

 

많은 수식어가 불필요 할듯 합니다. 멀티태스킹 상황에서 전화가 오면 큰화면으로 바로 나와서 사용할때 불편함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T전화’ 서비스는 다릅니다. 아주 친절하게 작은 화면으로 이를 알려주어서 통화 완료후 멀티태스킹을 아주 간편히 활용 할수 있죠 :)

이렇게 새로워 보이지 않지만 다양한 장점을 가진 서비스는 현재 갤럭시 노트 3 와 엘지 지프로 2 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앞으로 기존폰에도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해주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osted by 러브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