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부터 '추첨' 이 개별로 롹인해서 '선정' 이 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바로 최근글로 작성한 'T  전화 서비스'  체험 수기 이벤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같은 듯보잡 블로거가 이의를 제기한다고 뭐 어떻게 될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점은 집고 나아가야 된다고 봅니다.



해당 이벤트 내용 어디에도 블로그 방문자수에 대한 이야기나 전화 체험 수기의 '질' 에 대한 이야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한 많은 유저들이 당첨자 발표를 기다렸을거라고 봅니다.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았던 많은

유저도 새로 나온 서비스를 이용해보기 위해서 이벤트의 참가를 위해서 아직 가지고 있지 않아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여도

일종의 '가상' 체험을 통한 가상 체험후기를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27 일 이후에도 당첨자 발표가 어디에도 나오지 않아서

담당자쪽으로 메일을 보냈더니 다음과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해당 이벤트 담당자입니다.

본 프로모션은 새로 출시한 T전화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이용하고 싶게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즉 글 자체의 퀄리티는 물론, 많이 조회되고 확산되는지도 함께 평가를 하였습니다.

당첨된 고객님들의 경우, 글 자체의 퀄리티도 작성하신 고객들 중에서 높은 편이었고,
평소 블로그 방문자 수, 게시물 수 등이 높아 2차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고 사료돼 당첨되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그렇다면 제가 작성한글이 다른 사람의 글에 비해서 퀄이 떨어진것 뿐만이 아니라 평소 '블로그 방문자 수' 와 '게시물' 수가 부족해서 제가 쓴글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안되었다라고 하시더군요.


알려주신 이벤트 당첨자 체험 수기 


http://yuhee99.tistory.com/611

http://lindsey714.blog.me/130188001700


제가 쓴글과 비교해서 어떤글이 더 잘 작성 했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어차피 글의 평가는 주관적으로 생각될수 있기 때문에

제 글이 이벤트 담당하시는분이 봤을때 거지 같았거나 못썻다고 평가를 내릴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벤트내용에는 단순히 '추첨' 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어떻게 '글 자체 퀄리티' 를 운운하며 '평소 블로그 방문자 수' 를 말씀하시는건지 이해를 할수 없습니다. 차라리 안내하실때 '추첨에서 K 님 블로그가 당첨이 안되었네요.' 라고 말씀하셨으면 '아 그렇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을 겁니다. 


하지만 안내하신것에 따르면 글내용도 별로고 제 블로그는 사람이 별로 유입이 안되니깐

당첨대상에서 제외 되었다고 하시는것인데요. '추첨' 이외에 어떤 내용도 없이 진행한 이벤트가 언제부터 '추첨' 이 아닌 '선정' 으로 바뀌었고 블로그 방문자수가 중요하기 때문에 '선정' 대상이 되지 못한다는건가요?


그럼 블로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면 안되는것 아닌가요? 그럴꺼면 메이저 블로거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진행을 하셨어야 맞는것이고. '추첨' 이외에 대한 안내가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공정하게 이벤트를 정상적으로 참여한 대상을 한해서 

'추첨' 을 해서 공식적으로 추첨이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서 '동영상' 으로 찍어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저 한사람의 문제가 아닌 이벤트를 참여한 모든 사용자를 우롱하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이벤트 참여한 사람이 한명 두명이 아닌 상황에서 담당자 마응대로 일괄'선정' 이라니? 이게 말이 되는겁니까?

그럴꺼면 아예 메이저 블로거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시던가 솔직히 기분 나쁜건 둘째고 소비자 우롱하는 프레인글로벌의

문제 인것 같습니다. 공식적인 처리가 없는한 지속적으로 이것에 대한 글을 올리겠습니다.

저같은 듯보잡은 할일이 이것뿐이니깐요 :)



Posted by 러브콘
Comments